트라이 8회 줄거리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긍정적인 스카우팅 리포트에 잔뜩 들뜬 아이들. 하지만 팀의 핵심인 문웅과 가람은 각자의 고민으로 웃지 못합니다. 특히 문웅은 지난 경기에서 입은 트라우마로 인해 럭비의 가장 기본인 태클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이대로라면 2025년 8월 16일 방영된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8회에서 보여줄 그들의 미래는 불투명해 보입니다. 과연 아이들은 이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한 번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8회 재방송, 8회 다시보기, 트라이 보러가기 등을 궁금해하며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는 여러분을 위해 이번 화의 줄거리를 자세히 포스팅해봅니다.

드라마 트라이 8회 에피소드 정보

트라이 8회 줄거리 요약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8회: 문웅의 트라우마, 방흥남의 흑화, 그리고 총성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8회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뒤흔드는 스토리로 가득했습니다. 2025년 8월 16일 방영된 이번 회차에서는 그토록 궁금했던 문웅의 태클 트라우마의 원인이 밝혀졌고, 방흥남은 배신감에 흑화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전낙균의 입시 비리와 배이지의 마지막 총성까지 더해져 드라마의 몰입도는 최고조에 달했죠. 8회 재방송을 놓치셨거나 8회 다시보기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그리고 다음 회를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의 주요 줄거리를 정리해봅니다.

문웅, 태클 트라우마의 극복

지난 한양체고와 대상고의 경기에서 아쉽게 24:26으로 패배했던 한양체고. 팀 패배의 결정적 원인은 문웅의 잦은 태클 실패였습니다. 럭비 선수에게 태클을 두려워한다는 것은 치명적인 약점이었죠.이번 8회에서 마침내 문웅이 태클을 망설였던 이유가 드러났습니다. 어린 시절, 자신을 괴롭히던 학교 폭력 가해자를 밀쳤고, 그 가해자가 넘어져 머리를 다치면서 피를 흘리고 의식을 잃었던 충격적인 과거가 있었던 것입니다. '혹시 내가 사람을 죽였을 수도 있다'는 공포는 어린 문웅의 마음에 깊은 상처를 남겼고, 그 트라우마는 태클 동작과 겹쳐 몸이 굳어버리게 만들었습니다.

더욱이 팀원들은 조건창이 인터넷에 폭로한 문웅의 과거 글을 지우기 위해 애썼고, 윤성준은 조건창 앞에서 무릎까지 꿇으며 그를 설득했습니다. 팀원들의 헌신에 죄책감을 느낀 문웅은 결국 주가람 감독의 특훈을 받기로 결심합니다.

"네가 태클을 피하면 동료들이 다친다. 그건 괜찮냐"는 주가람의 진심 어린 충고는 문웅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그는 용기를 내어 주가람에게 정면으로 태클을 시도했고, 그 순간 완벽한 동작이 나오며 트라우마를 극복했습니다. 동료들의 뜨거운 함성과 눈물이 함께한 이 장면은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8회의 가장 감동적인 순간이었습니다.

방흥남, 흔들리는 충성심과 흑화

이번 회의 또 다른 중심에는 방흥남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성종만의 신임을 얻기 위해 에어로빅부를 지키며 충성을 다했던 방흥남. 하지만 럭비부가 대학팀의 주목을 받게 되자, 성종만은 태도를 바꿔 에어로빅부의 체력단련실을 럭비부에 넘기라고 지시합니다.

늘 주가람과 비교당하며 열등감에 시달렸던 방흥남에게, 믿고 따랐던 성종만의 배신은 큰 충격이었습니다. 결국 그는 성종만의 꼭두각시가 되어 점차 극단적인 행동을 보이며 흑화의 길로 접어듭니다.

하지만 그의 눈빛에는 여전히 흔들림이 남아 있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과연 방흥남의 악행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혹은 언젠가 성종만을 배신하는 반전이 있을지, 다음 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장면이었습니다.

전낙균의 입시 비리와 배이지의 총성

경기장 밖에서도 럭비부의 위기는 계속됐습니다. 감독 전낙균은 승부조작에 이어 이번에는 입시 비리까지 저지르며 시청자들을 분노하게 만들었습니다.

대한체대 수시 전형 티오가 단 1명 남은 상황에서, 성적이 우수한 서우진 대신 부교육감의 딸 나설현을 추천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전낙균은 배이지에게 서우진의 추천서를 쓰라고 시켜놓고, 그 내용을 몰래 조작해 나설현의 추천서로 둔갑시키는 파렴치한 행동까지 서슴지 않았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서우진은 전낙균에게 따지다 크게 다치고 맙니다. 바로 그 순간, 배이지가 나타나 총을 꺼내 들었고,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전낙균은 배이지가 '입스(yips)' 때문에 총을 쏘지 못할 것이라고 비웃었지만, 배이지는 망설임 없이 과녁을 향해 방아쇠를 당기며 오랜 트라우마를 극복했습니다. 울려 퍼진 한 발의 총성은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선사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남겼습니다.

재방송 편성표

매번 본방사수를 하면 좋지만,바쁜날은 놓칠 수 있습니다.그래서 재방송 시청을 하면 좋은데요.우선 트라이 8회 등 여러분들의 원하는 회차의 재방송은 편성표를 확인하면 쉽게 언제,어떤 채널에서 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 8회 보러가기 다시보기

TV 시청 하는것 외에도 요즘엔 다양한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특히 다시보기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보는 방법과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등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8회 보러 가기